퇴직금대출





직장생활을 일정기간 하고 나서 퇴직을 하는 경우에는 퇴직금이 쌓여있게 됩니다. 예전같은 경우에는 일시불로 받아서 치킨집 차리고 그랬었는데 요즘에는 퇴직연금이라는게 있어서 퇴직연금을 받기도 하고 일시불로 받기도 합니다. 이렇게 미래에 받도록 되어 있는 퇴직금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요, 국민은행의 공무원우대론에서 퇴직금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한번 알아 볼게요.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공무원우대론은 공무원연금공단과의 업무협약에 따라서 현직 공무원들에게 퇴직금을 담보로 대출해 주거나 재직기간에 따라서 가계자금을 대출 해 주는 상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출 신청자격은 공무원연금법을 적용받은 현직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군무원이 포함되고, 현역군인과 사립학교 교직원은 제외됩니다. 연금 취급기관장이 발급하는 금융기관알선대출 융자추천서에 의해 대출을 신청해야 합니다. 다른 협약은행의 공무원생활안정자금대출을 받고 있는 사람의 경우 대출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퇴직금 담보대출의 경우 금리가 연 2프로 후반대에서 3프로 중후반대까지로 나타나고 있는데요, 개인 신용등급이나 소득수준 재직기간 등에 따라서 차등적용이 된다고 하니 금리는 따로 영업점을 방문해서 문의 해 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